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란)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내 자녀의 바람직한 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2017. 10. 19.(목), 14:00 칠곡군민회관에서 초·중학교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학부모 설명회
학부모 설명회

 이번 설명회에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학부모의 인식제고를 위하여 전(前) 경북교육연수원장이며 현재 인평중학교 교장인 문태수 강사가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필수 역량 및 직업의 인식변화에 대한 특강을 하였다. 2부에서는 진로분야 전문 강사가 우리나라 고등학교의 종류 및 칠곡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안내, 학생부 종합전형 및 농어촌 특별전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학부모 설명회
학부모 설명회

 특히 칠곡 관내 고등학교의 입시 자료 및 학교 특별 프로그램, 대입 진학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우수한 학생들이 타지에 가지 않고도 유수한 대학에 진학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음을 학부모들에게 안내하였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김성란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식과 경쟁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성, 인성, 자기주도 학습능력 등 미래 핵심역량을 길러 미래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부모님들의 자녀 교육관의 변화가 필요하며, 아울러 칠곡 관내 고등학교의 우수한 점을 학부모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였음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