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영천시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료

기사승인 2022.12.04  09:07:45

공유
default_news_ad1

- 혁신과 열정이 어우러진 소통의 장 열려

영천시는 3일 완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인근의 영천역 앞 광장에서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영천시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이번 축제는 완산동 도시재생 사업의 추진 성과 공유와 완산동 인구 1만 명 달성 및 최근 영천시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주민들의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을 위해 개최됐다.

완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완산중심 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주관해 열린 이번 행사는 완산동뿐만 아니라 서부동, 중앙동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4시까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영천역 광장과 웰컴센터 1층에서 완산중심 주민협의체의 도시재생사업 경과와 결과물을 전시하고 완산동을 비롯한 서부동, 중앙동 등 영천시의 도시재생을 홍보하고 전시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추진 현황과 발전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 영천시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본 행사에서는 완산동 도시재생현장센터장의 사업경과 보고 후 최기문 영천시장의 개회사가 이어졌다.

   
▲ 영천시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 한마당

최기문 영천시장은 “부쩍 추워진 날씨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영천의 대표 관문인 완산동과 서부동의 강점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균형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어울림 무대에서는 연말을 앞둔 영천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박강수, 김초이 등 영천 출신 아티스트들의 포크음악 공연과 겨울맞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변해철 편집국장 ynt@yntoday.co.kr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