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영천시, 보현산댐 인도교(출렁다리) 사업 현장 방문

기사승인 2022.08.07  18:11:18

공유
default_news_ad1

- 영천시 역점 관광벨트사업 인도교(출렁다리) 현장 방문

   
▲ 영천시 보현산댐 인도교 현장 방문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 보현산권역 관광벨트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보현산댐 인도교(출렁다리) 사업 현장을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와 함께 방문하여 현재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영천시 핵심 관광사업인 보현산댐 인도교(출렁다리) 사업에 대하여 사업 현장에서 공사 관계자로부터 추진 현황, 향후 계획 등 설명을 듣고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근에서 운영 중인 보현산 짚와이어를 체험하여 보현산권역 관광벨트사업을 몸소 느껴보고, 앞으로 영천시 관광사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보현산댐 인도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경간장(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 350m, 총연장 530m)을 자랑하며 주변 탐방로(L=2.5km), 수변광장(A=2,900㎡)을 함께 조성하여 영천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은 “보현산 권역 체험형 관광이 현재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인도교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관광벨트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사업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공사 관계자분들은 안전에 항상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조한웅 문화관광복지국장은 “보현산 인도교 사업은 영천시 관광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보현산 짚와이어, 목재 문화체험장 등과 함께 보현산 권역 관광벨트의 중심이 되어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해철 편집국장 ynt@yntoday.co.kr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