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엔스틸(주) 21년 10월 이달의 기업 선정
비비엔스틸(주) 21년 10월 이달의 기업 선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1년 10월 이달의 기업으로 비비엔스틸㈜(대표 황정학)를 선정하고, 10월 1일(금) 대표 및 임직원과 시청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기 게양식을 진행하였다.

또한,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기까지 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한 근로자 2명을 표창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하였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비비엔스틸㈜는 2002년 설립하여 스틸 보빈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구미 본사와 충남 당진에 관계사를 둔 강소기업이다.

스틸 보빈은 광통신 케이블, 초고압선 케이블 등의 전선을 권취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각각의 용도에 맞는 스틸 보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술력이 요구된다.

비비엔스틸㈜는 “모두가 풍요롭고 휼륭하게 되자,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이 생산하는 길을 찾자, 계속 무재해로 가자”라는 사훈으로 사업 초기부터 오랜 현장경험을 지닌 전문 기술자들과 함께하여 우수한 품질, 뛰어난 기술력으로 사업을 성장시켰다. 2005년 클린사업장 선정, 2006년 ISO 9001 인증, 2007년부터 LS전선 우수협력업체(GOLD PARTNER) 인증이 이를 보여주고 있다. 2013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INNO-BIZ 인증을 통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 공헌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지역 내에서 꾸준한 사업활동을 통해 2008년 구미시최고기업인으로 황정학 대표가 선정되는 등 지역경제발전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쌀, 라면 등을 기탁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비비엔스틸(주) 21년 10월 이달의 기업 선정 회사기 게양식
비비엔스틸(주) 21년 10월 이달의 기업 선정 회사기 게양식

황정학 대표는 “구미시 이달의 기업에 선정에 감사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스틸보빈 전문기업이 되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는 지역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에 대한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시 청사와 KBS 네거리에 회사기가 게양되며,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사용증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