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간 공약이행평가단이 평가, 시민 체감 성과 낼 수 있도록 - 

민선7기 제8대 상주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민선7기 제8대 상주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8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민선7기 제8대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강영석 상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외부 민간 평가단인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사항 소관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6대 분야 44개 공약사항에 대한 총괄보고 후 각 공약에 대한 해당 부서장의 추진 상황, 향후 계획, 문제점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이 질의 및 평가를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약 이행 상황의 경우 11건의 중장기사업을 포함한 44건의 공약사항 중 완료(완료 후 계속 포함, 6월 말 기준) 20건, 추진 중 24건으로 전체 공약 이행완료율이 45.5%로 나타났다.

공약이행평가단(위원장 김성경)은 민선7기 제8대 시장이 지난해 4월 재선거로 취임해 공약 추진 기간이 다소 짧았음에도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6대 분야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경제·행정 ▲복지 ▲농업 분야는 50% 이상 이행 완료율을 보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 결과와 보고회에서 도출된 공약사업 추진의 문제점 등은 해당 부서에 통보해 향후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민선7기 제8대 상주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민선7기 제8대 상주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강영석 시장은 "공약 사항 중 진도가 느린 사업과 완료 시기가 되지 않은 지역개발분야 가운데 중장기사업은 예산 확보 등 세심한 준비 과정을 통해 적극 추진해 달라”고 말하고 "추진 완료된 사업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