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주)태광금속 ’21년 7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1.07.01  17:22:3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자/자동차부품 제조 구미본사 여성기업!

   
▲ (주)태광금속 ’21년 7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월1일(목) 오전 9시 시청 게양대에서 민선 7기 3주년 첫 번째 이달의 기업 ㈜태광금속(대표 이우희) 대표 및 임직원과 시청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기 게양식을 가졌다.

2021년 7월 구미시‘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주)태광금속은 1993년 경기도 안산에서 창업한 후 2005년 기회의 땅 구미로 이전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구미 본사 여성기업이다.

㈜태광금속은 설립 초기 5명으로 시작하여, 현재 33명의 근로자가 기술 개발에 힘써, 전자·자동차 관련 대기업에 납품하고 있으며, 2020년 머시닝 가공, 전용기 설비를 개발하여 매출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기대된다.

특히 관내 기업에 외주발주 및 공동 기술 개발을 하고, 지역인재 우선 채용 및 우대채용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출소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용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 (주)태광금속 ’21년 7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

이우희 대표는 “25년여 간 기업을 운영하면서 여성기업인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구미에 와서 새로운 기회를 얻었고, 구미시는 기업지원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는 지역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에 대한 기업사랑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시 청사와 KBS 네거리에 회사기가 게양되며,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사용증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변해철 편집국장 ynt@yntoday.co.kr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