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문경시 정책자문단 임원 간담회
2021 문경시 정책자문단 임원 간담회

 문경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윤환 시장, 정연모 문경시 정책자문단장, 고문·부단장·분과위원장·분과위원회 간사, 관계 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문경시 정책자문단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3년에 출범한 문경시 정책자문단은 문경 출신의 교수 및 연구원, 기업인, 대한민국명장 등 1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문화관광·산업건설·농업유통·보건복지·교육·환경생태 등 6개 분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시정 정책자문 및 미래 발전 전략을 제시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기수칙을 준수하여 시행되었다. 정연모 단장 주재로 진행된 정책자문단 발전방향 토론에서는 4차 산업혁명 등 사회변화에 따른 정책자문단의 운영방식 개선, 태스크 포스(task force) 구성, 신규 위원의 충원, 자문위원과 시의 사업부서와 소통체계 개선으로 개별적·구체적 정책자문 촉진 등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도출되었다.

2021 문경시 정책자문단 임원 간담회
2021 문경시 정책자문단 임원 간담회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 역세권 개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구 쌍용양회 문경공장 도시재생, 귀농․귀책․귀향 시책 등 주요역점 사업에 대한 정책자문으로 시정 발전을 10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연모 정책자문단장은 “출범 9년차를 맞는 문경시 정책자문단은 타 시군에서 벤치마킹을 할 만큼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는 현실에 맞춰 조직․방향 등을 개선하여 자문위원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한 정책 자문으로 시정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