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봉화군,‘제2회 봉화군 농촌혁신포럼’개최

기사승인 2021.05.04  16:47:45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촌생활권 정비 등 논의로 농촌협약 준비에 박차

   
▲ 제2회 봉화군 농촌혁신포럼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5월 4일(화)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제2회 봉화군 농촌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좌장을 맡은 서철현 대구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여러 분야 전문가와 봉화군농촌협약협의회, 농촌개발사업 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봉화군 농촌혁신포럼은 총 3회로 진행되며, 지난 4월 9일‘봉화군 농촌공간’에 대한 주제에 이어, 이번에는‘봉화군 농촌생활권 정비’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정책과 현안에 대해 토론했다.

봉화군은 이번 포럼을 통해 ‘농촌협약’의 전제조건인 농촌공간 전략계획과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의 수립을 위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주민이 행복한 농촌 정주여건 개선 등의 발전 전략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협약’이란, 농촌 정주여건 개선, 경제 활력 제고,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의 정책목표를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정책적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이 스스로 수립한 발전방향에 따라 다양한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전문가와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내실있는 농촌공간 전략과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 수립을 통해 봉화군의 정주여건이 더욱 개선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 3회 봉화군 농촌혁신포럼은 오는 6월 9일‘마을공동체 육성방향’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변해철 편집국장 ynt@yntoday.co.kr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