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사업단-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 지역특산물 상생 교류협력 MOU 체결

기사승인 2021.05.03  09:36:53

공유
default_news_ad1

- 제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교류협력 통해 지역 향토자원의 판매와 홍보 촉진 기대

 ► 원기회복‘약돌삼합세트’출시 [5월 4일 문경약돌돼지 삼겹살-호미곶 돌문어-오미자명이나물]

   
▲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사업단-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 지역특산물 상생 교류협력 MOU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일 문경시청에서 고윤환 문경시장과 권용문 사업단장, 이명덕 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과 지역특산물 상생 교류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단은 문경약돌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향토자원들 간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함을 인식, 포항 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 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

이번 상생 교류협력의 첫 활동으로 양측은‘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를 공동기획하고 5월 4일‘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를 통해 출시한다.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는 문경약돌돼지 삼겹살(500g)과 호미곶 돌문어(250g), 오미자명이나물(200g) 등 세 가지 제철 식재료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배송비 포함 33,000원에 판매되며 5월 11일(화)부터 순차 배송된다.

제철 맞은 돌문어와 명이나물을 문경약돌돼지와 함께 ‘삼합’으로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문경약돌돼지는 문경의 특산물인 거정석(약돌)을 사료에 섞어 먹여 셀레늄과 불포화지방산, 필수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한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육질이 탱탱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문경약돌돼지와 새로운 조화를 이룰 포항 호미곶 돌문어는 원양산이 아닌 동해에서 건져 올린 자연산 문어다. 타우린이 풍부해 나른한 봄철 원기회복을 도와주며, 콜레스테롤 배출과 빈혈방지, 시력회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보양식으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문경의 삼겹살과 포항의 돌문어가 만난 것처럼, ‘오미자명이나물’도 문경과 울릉도 특산물과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울릉도 특산물 명이나물을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로 절여 입맛 돋우는 감칠맛과 상큼함이 특징이다. 명이나물에 삼겹살이나 돌문어를 싸 먹으면 기름기와 냄새를 잡아주어 더욱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는 문경 특산물과 인근 포항, 울릉도 특산물의 매칭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업단은 경북·경남 등 인근 지역 특산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연구하고 기획세트로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사업단은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비대면 판매를 강화, 밴드를 통해 다양한 기획 상품을 내놓고 있다. 지난 설에는 ‘문경약돌한우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으며, 삼겹살데이(33데이)를 맞아 문경약돌돼지 삼겹살과 문경 생미나리를 한 데 묶은 ‘문경약돌돼지 33데이 콤보팩’을 출시하고 추가 판매분까지 완판한 바 있다.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장은“이번 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과의 협력관계 구축은 문경약돌축산물은 물론 인근 지역 농어민들의 소득 증진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상생방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제철 맞은 건강한 지역 향토특산물들과의 공동상품 기획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미식생활을 충족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해철 편집국장 ynt@yntoday.co.kr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