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투데이] 왜관중학교(이상진 교장)는 Wee클래스(학생공감상담실)운영 프로그램 일환으로 또래상담자반이 주관하여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4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학업중단 예방 홍보주간 체험을 운영했다.

등굣길 교사와 학생이 학업중단 예방 홍보캠페인
등굣길 교사와 학생이 학업중단 예방 홍보캠페인

 4월 10일 등굣길 학업중단 예방 홍보캠페인 행사는 전교생과 전교사가 교문에 모여 학업중단 제로 만들기에 한마음이 되어 서로가 다짐하고, 힘이 된 계기가 됐다.

 학생들은 학업중단 예방 홍보주간 행사에 친구와 함께 날짜별로 진행되는 체험에 참여했다.

등굣길 교사와 학생이 학업중단 예방 홍보캠페인
등굣길 교사와 학생이 학업중단 예방 홍보캠페인

 4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 만다라 체험은 색깔 표현으로 자신의 마음이 나타나 신기해했다. 4월 9일부터 4월 10일까지 타투 체험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자신에 맞는 캐릭터를 붙여 서로에게 뽐내며 즐거워했고, 4월 10일 진로 명함 만들기는 꿈과 목표를 찾아 뿌듯한 체험이 되었다고 좋아했다.

 4월 11일은 희망룰렛 돌리기, 4월 12일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표어 캘리그라피 공모전 행사에는 놀라울 정도로 학생들의 실력이 대단하였다. 입상된 작품은 1년 간 학업중단 예방 표어로 사용되어진다.

 4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교사, 친구와 함께 정겨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표현, 학생들은 1주일간 진행되었던 축제를 즐겼고, 이 계기를 통해 앞으로는 힘든 친구와 함께 하겠다고 다짐을 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