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0일(월)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남녀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해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숙자)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윤경희 청송군수 내외를 비롯해 신효광 도의원, 주요기관단체장 및 여성단체회원,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청송군,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청송군,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행사는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로 구성된 솔향사물패, 청송색소폰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및 여성 권익신장 유공자 대한 표창, 격려사, 축사, 양성평등 홍보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기념식에 이어서 휴먼브랜드연구소 더인(THE人) 박성심 대표의 진행으로 양성평등 팝페라 콘서트가 개최되었으며, 기존의 양성평등 특강의 틀을 벗어나 팝페라와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는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청송군,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청송군,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윤경희 청송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 지역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사회가 실현되고 모두가 차별 없이 행복한 청송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1995년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이 2014년 5월 28일 양성평등기본법으로 전면 개정되면서 기존의 여성주간에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