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녹색사관학교(학교장 최윤환)는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 귀빈들의 축하 속에 12월 16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2017년 생도들의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안동시
안동시

 미래의 그린리더를 꿈꾸는 안동지역 초등학교 4,5,6학년 80여 명이 지난 3월에 입교해 올해 9차례 주말을 이용한 인성교육과 숲 체험, 생태체험, 문화유적지답사 등의 녹색사관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했고 자연이 주는 혜택과 소중함을 알게 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학사일정을 성실히 수행한 생도들에게 시장상 2명을 비롯해 1년차 교육 수료생 50여 명이 동장, 2년차 수료생 25명이 은장, 3년차 전 과정을 이수한 8명이 초등부 그린리더 금장을 수여한다.

 최윤환 안동녹색사관학교장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학교이자 최고의 스승인 자연 속에서 생도들과 함께한 1년이 행복하였고, 수료생들이 학기동안 자연과 문화유산 탐방 및 예절과 생태환경 현장 체험을 통해서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이 주는 배려와 베풂을 인식하고, 지구촌 환경을 맑고 아름답게 가꾸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불편함과 친해지자’는 교훈을 실천하고 더욱 나무와 숲을 비롯한 자연과 친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자연으로부터 주는 삶의 지혜와 소중함을 배우고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를 줄이는 훌륭한 청소년 그린리더를 양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