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보생, 공동위원장 이기양)는 지난 19일(목) 김천시립도서관에서「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토크콘서트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토크콘서트

「토크콘서트」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보육분과 주관으로 김천다수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였으며, 아동보육관련 기관 종사자 및 학부모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놀이미디어 교육센터 권장희 강사의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이라는 주제에 관련된 강의를 듣고 질문과 답을 하는 토크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은 스마트미디어 중독의 뇌과학,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자녀교육의 지혜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컴퓨터 게임과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고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 코칭으로 자녀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토크콘서트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토크콘서트

 한편,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보육분과는 ‘친환경도시, Green gimcheon「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어린이가 행복한 김천, 소원을 말해봐’, 등 매년 분과사업을 실시하며 지역의 아동보육과 관련한 복지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기양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미래 우리사회의 주역들인 아이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중독되지 않고 건전하게 사용하여 지역사회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 고 하였다.

 김천시청 관계자는 “오늘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준비해 주신 분들과, 참여해 주신 아동보육관계자, 학부모님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김천시도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